modeling/maya
custom normal texture 만들기
임경은
2024. 5. 27. 02:05
안뇽하세요?
오늘은 새로운걸 배웠어요
아트스테이션에서 가끔 노말 메쉬 맵을 파는걸 보고
저건 대체 어떻게 만들까? 라고 생각했었는데
오늘 그 비밀을 알아냈습니다.

하이폴과 로우폴 위치를 맞춰줍니다. (겹쳐준다)
로우폴이 꼭 하이폴을 덮어주지 않아도 됩니다.
케이지가 덮어야하는건데 이부분이 저도 헷갈렸네요 ㅎㅎ;
마야 렌더링 탭으로 가줍니다
lighting / shading > Transfer Maps
Target Meshes > Low poly
Source Meshes > High poly
넣어줍니다.
만약에 베이크가 잘 되지않는다면
수치를 높여주면 됩니당
뽑고싶은 맵을 선택후 포맷을 선택해줍니다~
아웃풋 설정 원하시는대로 해주시면 됩니다
샘플링 퀄리티나 맵사이즈는 상황에 따라서 설정해주세요!
저는 그냥 테스트용이라 512로 ㅎㅎ
결과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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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우폴이 하이폴을 덮지않아도 베이크가 되는 이유
덮냐 안덮냐의 문제는 상관이 없음
로우폴의 레이가 하이폴에 닿기만 하면됨
그리고 지금 평면은 레이가 노말 방향 (y축 방향)으로 되어있기 때문에
하이폴에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것
제가 나중에 까먹으면 보려고 적은거라
틀린 내용이 있을수도 있답니다..
틀렸다면 댓글로 정정해주세요 ^^ 감사합니다~
